통영 여행을 시작하자마자 우리 가족이 들린 곳은 멸치 요리로 유명한 '멸치마을식당'! 갖가지 멸치 요리 세트로 관광객과 현지인들의 입맛을 꽉 잡아온 식당 답게 식당 내부는 유명인들의 사인으로 가득했다. 수많은 티비 출연과 매스컴에 오르내리며 인정을 받은 이 맛집은 확실히!! 특색이 있는 맛있는 곳이었다.




식당 내부의 모습

실멸치가 가득한 멸치전. 비린내가 나지 않고 담백하다 ㅋ

멸치 튀김, 완전 고소해!!

멸치 풀코스에 왠 새우냐.. 어쨌든 맛있었다.

마른 멸치. 고추장에 찍어먹으면 술안주에 딱!

오징어 숙회

삶은 땅콩도 반찬으로 나온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멸치전

멸치 풀코스의 꽃! 멸치회무침ㅋㅋ

한점 집어 먹으면 새콤하고 고소하고 술이 땡기네잉

보글보글요

멸치를 넣고 끓인 매운탕

멸치밥! 멸치회무침을 넣어 쓱쓱 비벼먹으면~

멸치국. 시원하다~

비벼먹으면 참말로 맛나다잉

소주 한잔이 빠질 수 없지!

는 싹쓸이





멸치요리 전문점인 이 곳을 들러 멸치요리 풀코스를 주문하였다. 메뉴로 멸치전, 마른멸치, 멸치회무침, 멸치튀김, 멸치국, 멸치매운탕, 멸치비빔밥이 차례로 나오는데 절대 물리지 않고 하나같이 맛있었다. 멸치를 특산품으로 여기는 통영답게 여러가지 멸치로 관광객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었다. 특히나 멸치회무침은 별미 중의 별미! 남해에도 비슷한 곳이 있다고 하는데 그 곳도 한번 가보고 싶다. 한가지 재료로 이렇게 다양한 맛을 내는 것도 신기하고, 하나같이 맛있는 것도 신기하다 ㅋㅋ 

통영을 들리는 많은 관광객들 꼭 한 번 맛보세요~!

'PLACE > TAS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로수길맛집] 건강한 햄버거, 썬더버거(Thunder Burger)  (0) 2012.02.25
[울산맛집] 동해횟집  (0) 2012.02.16
[울산맛집] 미진돌곱창  (2) 2012.02.14
천서리 막국수  (0) 2012.01.24
믹존스피자  (0) 2011.08.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