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이 아름답게 내리쬐는 선선한 가을날, 삼청동에 있는 수많은 카페 중에서도 건물의 외관부터 눈길을 확 잡아 끄는 카페가 있었다. 하와이의 빅 아일랜드, 코나지역에서 재배된 코나 커피를 직접 공급받아 신선하게 직접 로스팅하여 고객들에게 선보인다는 뜻으로, 'FROM FARM TO CAFE'를 모토로 내건 카페 코나 퀸즈_cafe KONA QUEENS가 그 주인공. 건물 내외부를 들여다 볼수록 뭔가 이 카페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는데, 삼청동에 위치한 카페 코나 퀸즈로 찾아가보자!



삼청파출소 맞은편에 위치한 카페 코나 퀸즈.


흰 외벽과 통유리창이 시원하게 생겼다!


로고 글씨체도 독특하다!


흰색 철망이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하늘이 비치는 통유리창~






삼청파출소 맞은편에 위치한 카페 코나 퀸즈의 흰 외벽과 커다란 유리창을 만나면 카페에 들어가기 전부터 이미 심상치않은 인상을 받게 된다. 일화의 첫 프랜차이즈 커피숍인 카페 코나 퀸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컨설팅부터 건물 내외부 디자인을 모두 디자이너 이석우, 송봉규가 만든 디자인 컨설팅 회사 SWBK에 맡겼다고 하는데, 디자인 쪽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 쯤은 들어봤을 터. 특히나 1층 외벽 전면을 감싸고 있는 흰색 그물철망은 시골 농장에 있는 큰 철문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었다고. 보면 딱 그 느낌이 온다니까!




SWBK의 가구 브랜드, MATTER AND MATTER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가구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존의 러프한 외벽과 새롭게 건축된 구조물이 동시에 노출되어 있다.


깔끔한 타이포그래피! 내 취향인데?!


2층의 전경, 중앙에 있는 대형 테이블이 인상적이다.



유리창을 통해 삼청동 거리를 바라보며 매터앤매터에 앉아있는 기분이란!


화장실 로고도 깔끔! 옥상은 콘크리트를 그대로 ㅋ


3층은 일부는 이렇게 실내 공간으로, 또 다른 일부는 야외 테라스로 구성되어 있다.


음... 좋은 말이군요.



시원한 외부 테라스!


흰색 아웃테리어에 어울리는 흰색 테이블과 의자.

옥상에서 보이는 인왕산의 절경!



건물 내에는 SWBK의 가구 브랜드, 'MATTER AND MATTER_매터 앤 매터'를 만날 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곡선을 살린 매터 앤 매터의 가구들과 함께 삼청동 거리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는 기분이란!! 상상만해도 즐거운 기분이다! 인테리어 요소들도 깔끔한 타이포그래피를 살린 작품들과 벽면에서 볼 수 있는 자연스러운 느낌들이 어느 하나 공들이지 않은 곳이 없더라고 ㅋㅋㅋ 특히나 매터 앤 매터 가구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꼭 들러볼만한 곳이다.



바리스타가 내리는 커피를 직접 볼 수 있다.


Hawaiian Queen Coffee Farm으로부터 직접 공급 받은 원두를 사용하고 잇다고 한다.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하여 사용하는 원두.



함께 판매되는 케익 종류


하아 이거 맛있겠네 ㅠㅠ


원두와 함께 머그컵들도 판매 중!


매장에서 이런 리플렛을 받을 수 있는데, 코나 커피 원두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다.



카페 코나 퀸즈는 하와이의 빅 아일랜드, 코나지역에서 재배되는 귀한 원두 품종인 코나 커피_KONA coffee를 직접 공급받아 사용한다. 이 카페의 메뉴로는 코나 커피를 사용한 에스프레소 음료, 코나 커피와 함께 각종 원두로 내린 드립이나 사이퐁 커피, 그리고 녹차라떼나 핫초코, 시원한 프라페_Frappe 등의 음료가 판매되고 있었다. 또 1층에 있는 로스팅 기계로 직접 로스팅을 하여 가장 신선한 상태로 사람들을 찾아가고 있다니까 믿을 수 있을듯 하다 ㅋ 이 코나 커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한국어/영어/일본어로 준비된 리플렛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까 매장에 들러 찾아볼 것!


코나커피를 100% 사용한 아메리카노, 인삼마테 펠레스 프라페_Pele's frappe, 딸기코코넛 펠레스 프라페를 주문하였다 ㅋ



좌측부터 순서대로 인삼마테 펠레스 프라페, 아이스 아메리카노, 딸기코코넛 펠레스 프라페!


보기만해도 시원한게 느껴진다!


딸기와 코코넛의 환상적인 조화 ㅋㅋ


머그컵이 깔끔한게 탐난다 ㄷㄷ



햇살이 아름다운 삼청동 카페, 카페 코나 퀸즈. 디자이너의 손길이 느껴지는 카페에 들러 맛있는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 자료참조

Spectrum 2012년 가을호 'VISIONARY'

SWBK (http://www.swbk.com/?p=413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