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9. 16. 00:10 :: PLACE/TASTY




서울에 있는 수많은 맛집중에 족발로 유명한 맛집으로 이름하여 '3大족발'이 있다. 오랜 전통의 깊은 맛을 자랑하는 영동족발, 성수족발, 그리고 시청앞에 위치한 바로 이 족발집, 만족 오향족발이다. 서소문로 사이사이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면 매일같이 끝이 안보이는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퇴근으로 지친 회사원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는 맛.있.는 족발집, 이 곳으로 찾아가 보자!




20년 전통의 족발집! 만족 오향족발


원래 자리에 있던 본관 주위로 2개의 별관이 새로 만들어졌다.



곧 구로에 분점을 오픈한다는 소식!


엄청나게 많은 매스컴을 탔던 기록 ㅋ


오픈 시각인 3시에 정확히 도착했지만 벌써 많은 사람이ㅜㅜ


점심 식사는 물만두와 떡국, 저녁 식사는 오향족발 only!




시청역 8번출구 근처에 위치한 이 곳, 만족 오향족발은 카페베네를 끼고 골목으로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점심식사 시간인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는 식사류(물만두, 만두국수, 떡국, 떡만두국)가 주문 가능하고, 저녁 시간인 오후 3시부터는 오향족발만 주문이 가능하다! 당일 판매분만 정확하게 만들어서 다 팔리게 되면 장사를 접는 맛집 시스템이기 때문에, 너무 늦게 도착하면 맛도 못보고 돌아갈 수도 ㅠㅠ 맛집 답게 언제나 사람들이 줄을 서는 곳이지만, 오픈 시간에 맞게 도착하니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예전에 본관만 있었던 때에는 엄청나게 기다렸었는데 ㅜㅜㅜㅜ 별관이 오픈하고 나서는 좌석이 넓어져 조금만 기다려도 쉽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




손질을 기다리는 오늘의 족발!


으아 때깔 보소.. 곱다 고와..


동네 족발과는 차원이 다른 살코기












쫀득쫀득해보이는 족발 껍질!














두 분의 요리사분께서 모든 족발을 손질해서 바로바로 서빙된다고!


놋그릇에 담긴 맛깔나는 족발 한접시!




당일 판매분만 준비해서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되는 문을 닫는 만족 오향족발의 퀄리티는 상상을 초월한다. 오픈 전에 미리 도착해서 맘에 드는 사진을 많이 건질 수 있었고, 요리사 분들이 족발을 손질하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다. 설명은 생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껍질 색깔봐 ㄷㄷㄷ 군침돋네 ㅇㅇ




오향족발 大자를 시키고 차려진 기본 셋팅


깍두기 같은 단무지!


오이와 양파 당근, 마늘


새콤한 무채무침


떡만두국은 이렇게 듬뿍 담아 한쪽에서 바로 끓여 먹을 수 있고



맛깔나게 개인접시에 담아 족발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것은 비밀의 소스! 마늘과 식초? 뭐 어쨌든 새콤달콤한 맛!!


이 소스에 양배추를 넣어 족발과 함께 냠냠쩝쩝




가족과 함께 3~4인 기준의 양으로 제공되는 오향족발 大자(34,000원)를 시켰다. 기본 제공되는 반찬으로는 고추와 오이, 파, 마늘 등 생야채와 단무지, 무채무침. 그리고 충분히 먹을 수 있는 떡만두국과 함께 양배추절임이 나오는데, 다른 족발집과는 다른 특별한 소스로 만들어져 있다. 보통 족발하면 떠오르는 것이 새우젓인데, 이 양배추 무침이 새우젓의 역할을 대신한다 ㅋ 상상이 안된다면 드셔보시라! 새콤달콤한 맛이 오향족발의 풍미와 기가 막히게 어울린다고!!




지금부터 위꼴사 시작!


놋그릇 밑에 있는 열판에서 따뜻하게 데워주어서 족발이 식지 않도록 되어있다.


푸짐해보이는 족발!


살코기도 두툼해서 느끼한 것을 싫어하는 사람한테도 좋고!


쫀득쫀득한 치감이 일품인 오향족발!






어떤 재료를 가지고 만든 건지는 이 집만의 노하우기 때문에 알 수는 없지만, 여타 족발집과 확연하게 다른 쫀득쫀득한 치감과 구수하고 가득한 느낌의 오향족발 특유의 풍미가 가득하다. 족발 뼈를 쪽쪽 빨아먹는 것도 아쉽지 않게 적당한 비율로 섞어 놓았고, 기름진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꽉찬 살코기를 먹기에도 양이 부족하지 않다. 바스라지지 않고 입안 가득히 느껴지는 맛이... 이게 바로 진정한 서울 3대족발의 포스랄까!!



기회가 된다면 다른 3대 족발집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ㅋ 족발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만족 오향족발


주소 : 서울 중구 서소문동 102 / 전화 : 02-753-4755, 02-777-9229 / 팩스 : 02-775-636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연뚱 2012.09.16 00:22

    이런젠장ㅠㅠ

  2. addr | edit/del | reply 생각의 탄생 2012.09.16 01:21 신고

    잘봤습니다.

  3. addr | edit/del | reply amuse 2012.09.16 16:59 신고

    족발이 탱탱한게 정말 제대로네요 ㅎㅎ
    줄이 저정도라니 정말 맛있나봐요~~~~

    • addr | edit/del etchforte 2012.09.16 19:44 신고

      맛집 포스 좀 나나요 ㅋㅋ 맛집은 좀 기다려야 제맛!
      괜히 인기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ㅋㅋ 맛있어요 ㅋ

  4. addr | edit/del | reply 잉잉e 2012.12.01 23:44 신고

    워 저집도저집이지만
    사진퀄이 장난아닌데요?

    • addr | edit/del etchforte 2012.12.02 00:05 신고

      맛집은 비쥬얼이 반은 먹고 들어가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자주 놀러오세요!! ㅋㅋ

  5. addr | edit/del | reply MYGGIF 2013.02.05 01:28 신고

    헐 대박 여기 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