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2. 6. 22:08 :: PLACE/TASTY




학동역 1번 출구로 나와 논현동 빌딩숲 사이 골목길로 들어가면 나오는 아주 작은 공간, 일호식_1好食. 일전에도 소개한 적이 있던 브랜드 매거진 B(브랜드의 가치를 아는 당신이 읽어야 할 잡지, 매거진 B)를 발행하고 있는 조수용 대표가 직원들을 위해 가장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어 제공하겠다는 일념으로 차린 식당이다. 그의 작업물이나, 매거진 B를 보면 알 수 있듯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고 정갈하게, 그렇다고 부족하거나 넘치지도 않는 여유가 음식과 식당 여기저기에서 묻어나오는 곳, 일호식을 찾아가보았다.



유리창 너머로 매장이 훤히 보이는 곳


나무로 만든 간판과 새모양의 장식이 간판의 전부.


일호식의 캐치프라이즈, '매일 먹는 좋은 식사'


점심식사는 11시 30분부터 14시, 저녁식사는 17시 30분부터 22시까지!


안으로 들어가보면 이렇게 진열대가 한 눈에 우리를 맞이한다.


저 대들보(?)는 뭘까? ㅋㅋ



매장 안은 따뜻한 조명과 함께 한쪽벽은 갈색 벽돌로 쌓아 올려져 있었고, 훤히 보이는 주방과 진열대, 그리고 20석 정도의 좌석이 전부였다. 근데 자세히 보니... 뭐 이거 숨어 있는 재미가 이렇게!



매거진 B의 창간호를 전시해 놓았고


Joh&co.에서 매거진 B를 기념해 만든 토트백과


조그만 액자에는 일호식의 공사 과정을!


매거진 B도 판매중이었고,


아무 무늬 없이 단순한 흰색 접시가 차곡차곡 쌓아져 있는 진열대!


판매중인 와인 보틀도 좁은 공간을 이용하여 올려져 있었다.


일호식의 명함



어 이거 부엉이 맥주??



깨알같은 스티키몬스터랩의 액자까지!




매장 안에는 일호식과 관련된 여러가지 오브제들이 서로가 있어야 할 자리에 딱 적절히 자리잡고 있던 느낌!! 흠흠 이정도면 구경은 다 했고, 주문을 시켜볼까?



메뉴판 첫 장에는 일호식을 소개하는 글이.


역시나 그들 스타일의 메뉴판, 친절하게도 음식의 양과 성분에 대한 이야기가 적혀져 있다.

히타치노 네스트가 식사와 함께 세트메뉴로 판매중!


내가 시킨 건 규동!


맛있겠지??????????????


친구가 시킨 김치찜 정식과


닭조림 정식!



일호식의 음식은 메뉴판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그 모습 그대로 나오는 느낌인데, 그들이 추구하는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위해 담백하고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알찬 메뉴로만 구성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이곳에서는 부엉이 맥주로 알려진 히타치노 네스트_Hitachino Nest(일본에서 날아온 부엉이 맥주, 히타치노 네스트) 또한 세트메뉴로 즐길 수 있다. 


직장인들을 위한 음식점이라 학생 입장으로는 가격대가 다소 높다고 생각될 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건강하고 몸에 좋은 한 끼 식사를 먹을 수 있는 곳, 일호식. 조수용 대표의 또 다른 움직임은 어디서 만날 수 있을 지 더 궁금해진다.



*자료참조: 일호식 홈페이지(https://www.facebook.com/1hochic)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민갱님 2013.02.10 01:22

    배고파요... 그리고오빠나왜페북친구아니에요걸었드아아아아앙

  2. addr | edit/del | reply 소라 2013.02.16 22:35

    헐...아......대..박.....